▲ BNK경남은행 이정원 상무(사진 오른쪽 세번째)와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박덕곤 센터장(사진 오른쪽 네번째)이 ‘신중년세대 은퇴설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소현 인턴기자]BNK경남은행은 27일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신중년세대 은퇴설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원 WM고객본부 상무는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방문해 박덕곤 센터장과 신중년세대 은퇴설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연계 ▲대외 홍보 및 모집,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 내 자원 발굴 ▲직무능력 향상 교육 제공과 기업 컨설팅에 대한 상호교류 ▲구직자의 취업알선 및 적합 직종 교류를 통한 취업 활성화 등을 이행하기로 했다.

BNK경남은행은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회원들에게 신중년 맞춤 금융교육과 특강을 비롯해 일자리 사업과 사회공헌 사업 들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정원 WM고객본부 상무는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체결한 협약은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협력해 은퇴 인력 지원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 발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인생 2막을 준비 중인 4060신중년세대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포스코)

 

스페셜경제 / 김소현 기자 sohyun2774@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