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8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신임 장관 환담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야당의 거센 반발에도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 일동은 8일 “문재인 대통령은 내 사람 박영선을 얻고, 국민을 버렸다”고 질타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애초에 인사청문회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내 사람을 그 자리에 무조건 앉히겠다는 생각뿐이었던 것이고 국민의 눈높이는 안중에도 없었던 것”이라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이들은 “박영선 후보자는 처음부터 장관 후보자로 지명될 자격조차 없었다. 미성년자 아들 통장에 거액의 예금이 들어있었으나 증여세를 내지 않았고, 실제로 연희동에 거주함에도 지역구민을 의식해 구로구에 주민등록을 했다”며 “이는 문재인 정부의 7대 인사검증 기준 중 세금탈루, 위장전입 등 두 가지를 위배한 것으로, 결국 문재인 정부의 7대 인사검증 기준은 공염불에 불과한 것이었음이 밝혀졌다”고 비난했다.

또한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드러난 부적격 사유도 차고 넘친다”면서 “앞에서는 삼성과 현대기아차 등 대기업을 비판하고 뒤에서는 변호사 남편에게 대기업 관련 사건을 물어다주는 부창부수 역할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각종 비리의혹 혐의로 검찰에 고발당했고, 수사의뢰 된 상태”라며 “박영선 후보자와 관련된 비리의혹을 더 이야기 해봤자 입만 아플 뿐”이라고 했다.

이들은 “국민적 저항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은 도대체 왜 박영선 후보자를 감싸고도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며 “국민과 수시로 소통하겠다면서 출범한 문 정부가 오히려 민심과 역행하는 정반대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인데, 혹시 박 후보자에 말 못할 빚이라도 있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박 후보자도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임명을 거부하고 스스로 사퇴해야 함이 마땅하다”며 “그런데 박 후보자는 그럴 생각이 없는 것으로 봐서 최소한의 양심도 없는 듯하다”고 쏘아 붙였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박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끝났다고 생각하겠지만 국민 인사청문회는 계속될 것”이라며 “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들은 국민과 함께 박 후보자의 실체가 낱낱이 드러날 때까지 파헤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