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지금 디포레’가 18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산 지금지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지금 디포레’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6192-1(지금지구 상업2BL)에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는 대형복합시설이다.

 

전용면적 47~58㎡ 총 840실의 주거형 오피스텔(지상 4층~10층)과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지금 디포레’(지하 1층~지상 3층)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47㎡ 14실 △49㎡ 472실 △53㎡ 242실 △55㎡ 48실 △58㎡ 64실이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지금 디포레는 다산 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편리한 교통편을 갖췄다. 도보 8분거리에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위치한 역세권으로 청량리까지 20분, 잠실·강남까지는 30분 대로 도달 가능해 강남·북 모두 접근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경춘로, 북부간선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 이용도 수월해 서울 전역과 근교 지역 곳곳을 누빌 수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상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남양주점(2020년 11월 오픈예정), 롯데백화점(구리점), 이마트(다산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편의시설과도 가깝다. 양정초·동화중·동화고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 황금산도 걸어서 갈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소비자 취향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설계로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 모든 호실은 지역 내 희소성 높은 투룸으로 설계됐고, 대형 다락 공간도 전 타입에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된다. 타입에 따라 조성되는 다락은 29㎡~40㎡으로 일반 오피스텔에 제공되는 다락 면적보다 넓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 거실로 활용 가능한 공간은 우물 천장을 적용하면 최고 높이 4.15m의 천장고를 확보해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테라스도 전체 840실 중 약 28%에 달하는 242실에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생활의 질을 높일 기술들도 적용된다. 모든 호실에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입주자들은 스마트폰으로 내부 기기 제어 및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각 호실에는 초미세먼지(0.3㎛입자)를 99.97% 걸러줄 수 있는 H13 등급 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기가 설치되며, 층간 소음 저감을 위해 바닥 완충제를 30mm로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옥상 층의 태양광집광판과 단열이 강화된 이중창 유리를 통해 에너지 사용 효율을 높였다.

 

각종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워 주거 대체 상품으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질 전망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과 자금조달 계획서 없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지금 디포레는 우수한 주거 입지와 특화 설계를 바탕으로 탄탄한 미래가치와 풍부한 수요까지 갖춰 지역 내 대표 단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약은 오는 10월 5일과 6일, 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일, 계약은 13일~19일까지 1주일 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중랑구 망우로 330에 마련됐으며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을 통해 견본주택 방문이 가능하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