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현안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 원내대표가 25일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특검을 제안할테니 (여당은) 드루킹 특검을 수용해달라”고 맞불을 놓았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당이 김학의·장자연·버닝썬에 대해서 의혹을 밝히고 싶어 하는 만큼 우리가 원하는 손혜원·신재민·김태우, 이주민·황운하 경찰청장 건을 같이 특검해주길 바란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그는 “우리 국민이 궁금한 것은 김학의 사건보다 드루킹 사건”이라면서 “이전 드루킹 특검 당시 의혹이 많은 채로 종료됐는데 국민 의혹을 자꾸 부풀리고 확산하기보다는 특검으로 명백히 밝히자는 것”이라고 특검제안 취지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본인들의 허물을 가리기 위해 적폐·전 정권 탓에 이어 황교안 대표 죽이기에 올인하고 있다”며 “드루킹 특검이 김학의 특검을 같이 하자는 것이 조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범여권의 선거제 개혁에 대해 나 원내대표는 “국적불명의 연동형비례대표제는 이제 잊어주시라”며 “적어도 대한민국에서는 위헌적인 제도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말씀 드린다”고 강조했다.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에 대해선 “아시다시피 사법개혁특위가 왜 출발했나. 결국 청와대의 검찰, 경찰에서 국민의 검찰, 경찰로 만들기 위한 것이 사개특위”라며 “사실상 공수처 법안은 아시다시피 수사권, 기소권의 양날의 칼을 찬 청와대가 주장하는 공수처(고위공직작비리수사처)안은 수사권, 기소권 양날의 칼을 찬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검찰청을 청와대 하에 두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더불어 “정부여당이 마치 사회 지도층에 대한 비리를 척결하는 전담기구인 것처럼 (고위공직작비리수사처라는) 양의 탈을 씌웠지만 실질적으로 공수처의 진짜 얼굴은 이념 편향 수사관이 진지를 구축한 사법 홍위병이 될 것이기 때문에 저희는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기자들과 언론들을 향해선 “지금 국민들에게 가장 중요하고, 가장 궁금할 것은 앞으로 ‘문재인 정부 2기 내각을 이끌어 갈 장관들이 과연 도덕성과 자질 면에서 적임자인가’라고 생각한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언론도 같이 조금 검증을 해주셔야 되지 않나’ 이런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