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더스트’ 아파트…미세먼지 해결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한승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5 16:30:2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공기청정 전열교환기, 스마트 환기 시스템, 주방 루프팬 환기 시스템 적용

[스페셜경제 = 한승수 기자]미세먼지 문제 해결이 난항을 겪으면서, 안티 더스트(Anti-Dust) 관련 시장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공기청정기는 물론 마스크나 뷰티관련 제품 및 공기정화식물 등의 판매가 주를 이룬다.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1분기 안티 더스트 제품 수요는 최대 9배까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그런가 하면 최근에는 아파트에서도 안티 더스트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는 단지가 있다. 바로 코오롱글로벌 (대표 윤창운) 이 이달 중 분양하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이 그 주인공이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은 총 2,411가구 규모 성남 중1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지하 4층 ~ 지상 최고 27층 아파트 23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 74㎡, 84㎡ 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중소형 평형대 아파트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아이들을 포함한 가정에 알맞은 거주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하늘채의 안티 더스트 시스템인 ‘에어테라피 시스템’을 통해 주거 가치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의 에어테라피 시스템으로 단지 안팎의 공기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우선 각 세대 내에는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질 측정과 환기가 이루어 진다. 스마트 환기 시스템은 세대 내 환경센서를 통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주고 실내 공기오염도에 따라 신호를 받은 공기청정 전열교환기가,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 시켜준다.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는 H13 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되어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공기를 다시 실내로 유입해준다. 그리고 소음이 적고 흡입력이 뛰어난 주방 공용 루프팬 환기 시스템은 음식을 조리할 때 나오는 음식냄새, 미세먼지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신호등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저감 수종도 식재된다.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되는 신호등 안내판을 통해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석가산 조경공간에 마련될 미스트 분사시설은 미세먼지 저감효과 · 식물에 수분공급 · 이색경관 연출 효과 등을 두루 갖출 전망이다. 또,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은 약 35%의 녹지율로 조성되는 자연친화 단지로, 산림청 권장수종인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소나무와 스트로브잣나무 · 느티나무 · 자귀나무 · 산철쭉 · 눈주목 등을 비롯해 교목과 관목 초화 등 30여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두루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커뮤니티 시설에 제공된다.(1블록 기준) 에어커튼을 시설 출입구에 설치해 미세먼지 유입을 막고, 공기청정형 냉난방장치와 전열교환식 환기장치를 탑재해 항상 청정한 실내공기를 유지해 준다.

나아가 단지 사이에는 기부 채납되는 어린이공원이 새로이 조성되고, 단지 남동쪽에는 성남시 5개 공원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대원공원이 위치한다. 이에 따라 입주자들은 미세먼지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흥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단지 내 바로 성남 제일초를 품고 있어 이른바 ‘초 · 품 · 아’ 의 전형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은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단위 거주자에 알맞은 중소형 평형대 아파트 제공과 ‘에어테라피 시스템’ 탑재로, 실수요자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고 밝혔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 (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될 계획이다.

 

스페셜경제 / 한승수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승수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