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내년 상반기 출시될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11’의 카메라·동영상 기능이 대폭 강화된다.

25일 업계와 레츠고디지털 등 IT매체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1일 유럽특허청(EUIPO)에 ‘싱글 테이크’와 ‘비디오 스핀’이라는 상표 2종을 출원했다.

이들 상표가 의미하는 바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싱글 테이크는 짧은 시간 사진과 짧은 동영상을 연속으로 찍어 이 중 한 장면을 캡처하는 기능이 될 것이란 관측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달 초 유럽특허청에 ‘스페이스 줌’이라는 상표를 등록하기도 했다. 스페이스 줌은 사진의 품질 손상 없이 피사체를 확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업계는 갤럭시S11 시리즈 상위 모델을 중심으로 삼성전자가 5배 광학줌을 지원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의 기존 플래그십 망원 카메라는 갤럭시S8부터 채택된 광학 2배 줌이 최대치였기 때문에, 4년 만에 주목할 만한 카메라 업그레이드라는 평가를 받게 될 전망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바뀔 수도 있다는 추측도 나온다. 최근 해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91모바일스와 IT트위터리안 온리크스가 공개한 갤럭시S11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 카메라와 흡사한 디자인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년 2월 중순 갤럭시S11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점쳐진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