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증권투자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KDI 국제정책대학원이 공동 개발한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측정하는 지수이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성과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기업경영 활동의 영향을 얼마나 적극적으로 관리, 개선하는 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경영환경 내에서 중요하게 대두되는 거시적인 지속가능성 이슈에 대해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또한 인권, 노동관행, 환경 분야 등과 관련한 영역에서도 신한금융투자는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증권투자 부문 1위 수상은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로부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활동을 실시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 의미가 큰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2019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환경경영체계 인증 획득 성과도 이뤄냈으며 ‘자본시장 탑 플레이어’로서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를 고려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