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
앱으로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가입 가능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오늘부터 법인차량도 모바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법인차량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법인차량 전용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을 통해 법인차량도 개인용 자동차보험처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법인용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우 PC의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법인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했다. 이번에 오픈한 시스템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웹페이지 또는 앱에서 법인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법인카드 인증 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법인 고객의 보험가입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일리지할인특약’과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적용에 필요한 차량 사진 첨부도 모바일로 가능해 계약 업무처리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신차 구입 및 차량 등록 시 등록사업소 등에서도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하다. 회사로 돌아와 PC를 통해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된 것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법인용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고객 불편이나 미가입으로 인한 보장공백이 최소화됐다”며 “앞으로도 손쉽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출처=KB손해보험)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joyfully7@speconomy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