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더마켓 '대한민국 제철음식' 2탄 김천 포도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CJ제일제당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농가 상생 프로그램 ‘대한민국 제철음식’ 캠페인 2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7월에 만나는 달콤함! 인생 포도’ 기획전을 통해 경북 김천의 샤인머스캣 포도를 판매한다. 가격은 5만8900원(1.5kg 내외 기준)이다.

앞서 지난 6월 선보인 대한민국 제철음식 캠페인은 지자체, 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매월 1개 이상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추천하고자 기획됐다.

지난달에는 ‘6월에만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수박’ 기획전을 진행했다. 전북 고창과 경남 함안의 수박을 선보였는데, 2주만에 약 1000박스가 판매됐다.

내달에는 경북 영천의 3대 복숭아인 ‘천도, 황도, 백도’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지역의 특산물을 발굴해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제철 음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철음식 캠페인은 소비자가 CJ더마켓을 통해 지역 농가의 특산물을 만나는 장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CJ제일제당과 농가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