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오전 650, 삼척항 방파제에 북한 주민들이 타고 온 목선이 정박해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21일 북한 선박이 지난 15일 해군·해경·육군의 ‘3중 감시망’을 뚫고 동해 삼척항에 입항한 것과 관련, “북한의 해상 노크 귀순은 대한민국 무장해제의 예고편”이라고 주장했다.


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한 편의 짜고 치는 영화 같은 일이 현실에서 벌어졌다”고 평가했다.

그는 “대한민국 안보가 뚫린 상황에서 군과 청와대는 거짓말로 국민들을 속이기까지 했다”며 “어쩌다 대한민국이 이 지경까지 됐는지, 대한민국의 안보를 군이 아닌 어민이 지키고 있다”고 탄식했다.

이어 “사실이 들통 나면 큰일이 날까봐 군과 청와대는 국민을 속이고, 사실을 은폐했다”며 “대한민국과 북한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는 자유여행국이라도 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민 대변인은 “이번 북한선박 노크 귀순은 단순한 북방한계선(NLL) 경계의 실패가 아니다”며 “‘이제 적은 없다’는 환상을 가진 현 정권의 막장 안보관 때문에 대한민국은 언제 또 적에게 뚫릴지 모른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2018년에 국방백서에서 주적이라는 표현을 삭제했지만, 북한의 김정은은 ‘강력한 물리적 힘’을 운운하며 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며 “5년짜리 단임 정부가 대한민국을 무장해제 시키고 있다. 당장 정부는 국군의 정찰, 감시 능력을 발목잡고 있는 9.19 남북군사합의부터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민 대변인은 “책임을 져야할 당사자가 책임자 문책을 운운하고, 사과문 하나 읽고 뒷짐을 지고 있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을 즉각 해임하라”면서 “정 장관에게 60만 국군의 수장이라는 자리는 너무나 버겁다”고 쏘아붙였다.

아울러 “15일 오전 6시 54분 삼척항에서 무슨 일이 있었고, 이후 군의 브리핑이 있었던 이틀 동안 내부자들끼리 어떤 거래가 있었는지를 낱낱이 밝히기 위해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