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상조, 업계 불신 종식시키는 ‘안심서비스’ 제공해 화제

한승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3 15:45: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캡션 : 한라상조 리무진

[스페셜경제 = 한승수 기자] 그간 상조회사는 경영진의 업무상 횡령이나 배임, 경영 부실 등의 사건으로 고객 7,800여명에게 피해를 입혀 ‘먹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가운데 상조회사들이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다. 대표적인 기업이 최근 재도약을 천명하고 나선 한라상조 (대표 문병우) 이다.

한라상조는 16년의 긴 업력과 20만명을 상회하는 회원수를 바탕으로 3만여건 이상의 장례행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해오는 등 업계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상위권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한라상조는 한국상조공제조합 가입업체로 회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심서비스’를 제공하는 8개 회사 중 한 곳으로 안정감이 빼어나다. 한국상조공제조합의 안심서비스는 회원사인 상조업체가 폐업하거나 등록취소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들이 추가비용 부담없이 장례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안전 장치다. 상조업체의 안심서비스 제공은 상조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감 형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라상조는 토탈 라이프케어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우 신구씨와 함께 광고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CF촬영까지 마쳤다. 그간 업계 1위 회사와의 협업을 통한 수준 높은 서비스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감 있는 서비스의 가치를 적극 부각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특히 한라상조는 최근 ‘웰-다잉’ 열풍으로 인해 더 이상 장례서비스가 노년층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토탈 라이프 서비스를 실시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한라상조의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는 상조 서비스와 함께 웨딩 서비스, 크루즈 여행 서비스 등을 포괄한다.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라상조’ 관계자는 “한국상조공제조합을 통한 ‘안심서비스’ 제공은 물론 앞으로도 그 밖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각종 안전장치를 더욱 공고히 나갈 것” 이라며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삶의 질을 높이고 삶의 마무리를 품격 있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페셜경제 / 한승수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승수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