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 주제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자격 제한없이 응모 가능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가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 의 응모시한을 당초 1월31까지에서 2월29일로 1개월 연장하고, 총 상금 규모도 4,6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많은 응모 희망자들이 연말연시와 설 연휴 등으로 지난 달 17일부터 시작된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에 응모를 위해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며 연장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BBQ는 보다 많은 창의적인 먹방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고,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 효과에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해 응모기간을 연장하고, 총 상금규모도 상향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BBQ는 콘테스트 결과 발표도 3월 7일 BBQ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당첨자가 발표된다. 콘테스트에 대한 모든 문의 사항은 BBQ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팀 또는 개인은 제작한 동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 하고, 이때 반드시 필수 해시태그(#누구나먹방콘테스트, #누구나BBQ) 를 함께 포스팅을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BBQ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이 포스팅한 SNS URL과 함께 응모 한다는 댓글을 남기면 참가하게 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1등 1개팀, 2등 1개팀, 3등 1개팅, 특별상 4개팀 을 선발하며 총 상금은 5000만원 규모다.(제세공과금 당첨자 부담) 콘텐츠 반응(조회수+좋아요+댓글 합산) 60%, BBQ 내부 심사 40%의 기준으로 평가된 점수 순으로 1등, 2등과 3등을 선정한다. 1등 3000만원, 2등 1000만원, 3등 200만원이 수여되며, 특별상은 ‘최다먹방’, ‘최다주문’, ‘최고조합’, ‘최고병맛’ 을 선보인 먹방러 4개팀을 선정해 각각 200만원씩 수여한다.

BBQ 관계자는 “전국에서 많은 응모 희망자들이 연말연시와 설 연휴로 제작할 시작이 부족하다는 의견과 응모기간을 연장하여 줄 것을 요청해왔다” 며 “훌륭하고 창의적인 먹방 콘텐츠를 확보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해 진행되는 만큼, 응모기간 연장으로 보다 많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고, 브랜드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bbq>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