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KT&G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가 실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MSCI는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한 경영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KT&G는 전세계 11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KT&G는 지난해 BBB에서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는 글로벌 Top3 담배 기업들보다 높은 수준이다.

 

특히 제품안전 및 품질분야에서 책임 있는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 관리로 11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으며, ‘공급망 노동기준분야에서도 파트너사들의 노동관행 개선을 위한 행동규범 강화 노력 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이사회 운영으로 지배구조분야도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MSCI는 평가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KT&G가 추구해온 ESG 경영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는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으며, 지배구조 평가 대상를 수상한 바 있다.

 

(사진제공=KT&G)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키워드

#kt&g #MSCI #ESG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