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노동신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서부전선에 위치한 창린도방어대를 시찰했다고 25일 보도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북한 김정은이 남북접경에 위치한 창린도 방어부대에서 해안포 사격을 지시한 것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9·19 군사합의 위반’이라며 우려를 표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25일 “처음으로 ‘9·19 군사합의 위반’이라는 정부가 더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창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북한은 올해에만 12번의 미사일을 쏘았지만, 정부가 북한의 군사도발을 9·19 군사합의 위반이라고 공식적으로 입장을 내 놓은 것은 지난해 합의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그동안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 기조연설에서조차 ‘단 한 건의 위반도 없었다’며 북한 편을 들었는데,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우리 군도 미사일 시험을 한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기는커녕 옹호했었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합의 위반이라면서도 대응 조치에 대해선 아무 말도 하지 못하는 정부”라며 “정부가 이례적으로 합의 위반을 거론한 것이 김정은이 문 대통령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 요청을 거부하기 때문인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정부의 오락가락 안보 행보는 문 정권이 떠받들고 있는 9·19 군사합의가 실제 대한민국 안보를 지켜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상호 합의가 아니라 일방적 굴욕 서약이라는 것을 반증할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대한민국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의 군사 도발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문재인 정부가 북한의 핵에 대한 집착이라는 현실을 수용하고 국민과 국가를 지켜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안보 대책을 내놓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