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박영선,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도 부족할 정도”

김영일 기자 / 기사승인 : 2019-03-26 15:40: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자유한국당 유튜브 오른소리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주민등록법 위반과 세금 지각 납부, 재산 축소신고, 증여세법 위반, 논문 표절, 평창 갑질, 장남의 고액 외국인학교 입학 등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26일 “여러 의혹들에 대한 자료제출을 인사청문회 하루 전인 오늘까지도 여전히 거부하고 있다”며 박 후보자 인사청문회 연기를 촉구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도둑이 제 발 저리듯이 ‘찔리는 게’ 많아 두려운가 보다”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이들은 “(박 후보자가 자료)제출을 하더라도 황당한 답변을 내놓고 있는데, 후보자에게 연도별 온누리상품권 구매현황을 요구했더니 ‘평소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을 애용하고 있다’, 미국 국적이었던 배우자와 자녀의 건강보험 무임승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에 대한 건강보험 자격변동 현황 및 보험료 납부내역에 대해서는 ‘배우자의 최근 5년간 국민건강보험 체납사실이 없습니다’라며 동문서답하고 있다”고 혀를 내둘렀다.

이들은 이어 “이 외에도 자료제출을 거부하거나 회피성 답변을 내놓은 자료가 셀 수 없이 많다”며 “의혹과 관련된 자료에 고액의 현상금을 걸고 싶은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이들은 “박영선 후보자는 청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다른 국무위원 후보자들의 자료 미제출에 대해 ‘그러면 청문회 뭐하러 하나’, ‘국민들 앞에서는 정직하게 답해야 한다’며 자료제출을 얼마나 닦달해 왔는가”라며 “심지어 다른 후보자의 재산형성과정에 연관도 없는 누나의 토지 자료까지도 요구하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게다가 “박 후보자는 2013년 공직후보자에 대해 국가기관 등에의 사전자료 제출 요구 및 미제출시 경고·징계 요구를 통해 인사검증을 강화하는 ‘인사청문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기도 했다”며 “박 후보자에게 ‘이율배반’, ‘표리부동’, ‘언행불일치’,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 등 온갖 부정적 말을 갖다 붙여도 부족할 정도”라고 개탄했다.

이들은 “박 후보자의 이 같은 행태로 보아 인사청문회 자체를 무력화하려는 것이 명명백백해졌다”며 “제대로 된 해명은커녕 기초자료조차 내놓지 않은 채 인사청문회를 하루살이 통과의례쯤으로 여기는 박 후보자는 국무위원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했다.

이어 “도덕성과 자질, 책임감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박 후보자는 즉각 자진사퇴하거나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 그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도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며 “일반 국민이 봐도 후보자의 도덕성이나 자질에 의문을 가질만한 사안이 눈덩이처럼 많은데 이조차도 검증 못하나”라며 “부실검증의 끝판왕”이라고 쏘아 붙였다.

또한 “청문회 무력화 시도에 더불어민주당도 거들고 있다”며 “우리 당의 핵심증인 채택 요구에 일체 응하지 않고 있는데, 민주당은 박영선의 호위무사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들은 “자료제출도 거부하고, 핵심 증인도 부르지 못해서는 인사청문회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없다. 인사청문회는 국민을 대신해 국무위원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는 자리”라며 “그러므로 충분한 자료와 각종 의혹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증인채택은 인사청문회의 필요충분 조건”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자의 넘치고 흐르는 의혹에 대해 검증을 하기 위한 자료 확보, 핵심 증인채택을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에 민주당에게 박 후보자 인사청문회 연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일 기자
  • 김영일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정치·재계를 담당하고 있는 취재 2팀 김영일 기자입니다. 인생은 운칠기삼(運七技三)·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모든 것은 하늘에 뜻에 달렸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