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적선동 한 건물에 마련된사무실 로비에서 입장 발표를 마치고 승강기에 탑승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박상기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지명하는 등 8명의 장관급 인사를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9일 “오늘 발표된 개각은 이 정권이 자초한 외교안보, 민생 경제의 국민 불안 쌍끌이 위기를 어떻게 수습하고 나라와 국민을 어디로 이끌겠다는 해법과 의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거국내각을 꾸려도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을 불안을 해소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인데, 오직 오만과 독선에 사로잡힌 아집과 오기, 무대책 코드 인사만이 남아 있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대한민국을 유례없이 국제 외톨이 동네북으로 만든 최악의 외교안보 라인에 면죄부를 준 데 이어, 경제 분야 역시 대통령 생각이 안 바뀌면 말짱 도루묵이긴 하지만 최소한 시장의 기대를 알고 있다는 시늉이라도 해야 할 텐데 기어이 소득주도성장을 고집하겠다며 국민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꼬집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해선 “조국 전 민정수석 또한 그간 보여준 업무상의 무능과 무책임은 차치하더라도 영혼 탈곡기라 불릴 만큼 편파적이고 희박한 인권의식에 더해 죽창과 매국을 선동하는 유아적 이분법 소유자가 대한민국 인권과 법질서 수호의 책임자로 적합한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결코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지명자”라고 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익 손상은 아랑곳없이 총선에 유리하다는 이유로 국민에게 독립운동처럼 비장하게 나서자고 선동해 대더니, 정작 국익보다는 정권을 우선시해 국민과 기업을 사지로 몰면서 자신들은 총선용 인사나 하고 있는 무책임함에 국민은 분노한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위중한 시기에 나라와 국민이 아닌 정권의 안위만을 챙긴 결과가 국권의 상실이었음을 잊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잘못된 개각을 거둘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