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과투유뱅크앱 이용해퇴직연금 개인IRP 가입하면 수수료 0.2% 할인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BNK경남은행이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를 할인해 주고 있다.

인터넷뱅킹과투유뱅크앱 등을 이용해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하면 수수료 0.2%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퇴직연금 개인IRP는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투유뱅크앱 개인뱅킹에서 로그인 후 금융상품 몰ㆍ신탁ㆍ퇴직연금 개인IRP 순으로 가입하면 된다고 경남은행 측은 설명했다.

신탁사업단 김기진 단장은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할 때 BNK경남은행 비대면채널을 이용하면 수수료 부담이 줄어든 만큼 적립금 수익률이 올라 효율적인 은퇴자금 마련에 도움이 된다. 또 간편하고 편리하게 월 불입 할 수 있다. 게다가 가입 2차년부터는 장기계약에 따른 퇴직연금수수료 최대 15% 할인 혜택도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퇴직연금 개인IRP는 세액공제한도 내에서 연간 납입금액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고 경남은행 측은 전했다.

여기에 연금 수령 시 연금소득세는 3.3~5.5% 수준의 저율과세가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연간 납입 한도는 180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나, 전 금융기관 퇴직연금 개인부담금과 연금저축을 합산해 관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남은행은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 할인과 더불어 오는 11월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보면 된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