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방과후교실 학습환경 개선 통해 안정적인 양육 및 발달환경 도모
-난방, 벽지, 샷시 등 취약한 교육시설 개선 통해 학습기회 증진 및 동기 부여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글로벌 녹색에너지 개발 및 투자전문기업인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 코리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은 학습 욕구는 있으나 경제적 사정이 여의치 않은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면제 및 감면 혜택을 통해 다분야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따뜻한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GIG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GIG코리아는 직원들이 모은 성금 1천3백여만원을 지원해 피아노교실과 미술교실의 노후화된 벽지와 창문, 난방 등 학습에 지장을 줄 수있는 시설들을 개선함으로써 아동들의 신체적,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더 많은 학습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는 입장이다.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의 오세걸 관장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한정된 자원으로 시설이 노후화되는 등 교육환경이 열악한 현실”이라며 “민간기업의 지원은 아동들이 안정적인 발달 환경 속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 개발을 추진 중인 GIG코리아의 최우진 상무는 “GIG의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교육적 차원에서 의미 있을 뿐만 아니라 아동들이 방과후에도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아동들의 권익보호와도 연결되어 있다”며 “GIG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GIG코리아는 울산 앞바다에 국내 최초 1.5GW의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개발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