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SSG닷컴서 행사 시작..17개 계열사 참여
6200개 브랜드 40만종 최대 80% 할인..프로모션도 '풍성'
신선식품·생필품·명품·패션·뷰티 총망라

▲ 쓱데이 이미지(제공=신세계그룹)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 신세계그룹이 8개월을 공들인 대규모 할인전 ‘대한민국 쓱데이’가 막을 올렸다.

26일 신세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17개 계열사들은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총 6200개 브랜드, 40만종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은 총 1조원으로, 지난해 쓱데이 행사(3000개 브랜드 20만종)의 2배가 넘는 규모다.

SSG닷컴 온라인 장보기 주력…구찌·버버리·프라다 등 최대 60% 할인
SSG닷컴은 ‘대한민국 한우대전’과 ‘삼겹살 연중 최저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최고급 한우등심 1++등급 150g을 60% 할인해 9900원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고당도 샤인머스켓을 비롯해 12가지 제철 신선식품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산지에서 직송해 판다.

명품, 패션, 뷰티 카테고리 상품도 선보인다. 명품 카테고리 행사에서는 대표적으로 구찌 특별 단독 행사를 연다. 현재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구찌 홀스빗 1955’ 탑핸들 핸드백과 체인지갑 등 3종을 판매한다. 또 다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 역시 쓱데이 기간 5% 쿠폰과 함께 청구할인 등이 적용된다.

프라다와 생로랑 브랜드의 클러치, 크로스백 등 인기 상품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면세점 명품 상품도 준비했다. 토즈, 끌로에, 로에베, 발리 등 인기 브랜드 76종의 3000개가 넘는 잡화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다.

이외 아웃도어, 스포츠, 유아동, 뷰티 등 항공권, 호텔 할인 등 총 100억원이 넘는 물량을 준비했다.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 '풍성'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할인쿠폰인 ‘줍줍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60억원 물량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준비했다. 이마트 5만원 모바일 금액권 6% 할인, 스타벅스 5만원 e카드 교환권 구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쓱데이 본행사 날인 31일 SSG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11만명에게 최대 3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타벅스와 연계한 한정품 제품도 선보인다.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알비백’을 총 10만개 준비했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사은품은 내달 9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SSG닷컴은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SSG.LIVE’도 진행한다. SSG.LIVE는 카테고리별로 행사기간 동안 매일 2번씩 총 12회 실시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29일 오후 8시 ‘입생로랑 뷰티’와 협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해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31일부터 본행사…신세계 계열사 총출동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울렛 등 그룹 계열사도 31일부터 일제히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식재료를 담은 ‘상생꾸러미’를 통해 국민 장보기를 지원한다. 상생꾸러미는 간장, 굴소스, 참기름 등 3만원 상당의 식재료를 담아 1만원에 판매하는 럭키백 형태다. 상생꾸러미는 총 3가지 종류로, 1만개의 물량을 준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1일까지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5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아르마니, 에르노, 메종 마르지엘라 등 명품 패션 브랜드와 딥티크, 바이레도 등 럭셔리 코스메틱브랜드를 할인 판매한다.

스타벅스에서는 28일까지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사이렌오더로 차량 픽업 시, 마이디티패스를 이용해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하면 기본 적립 별만큼 한번 더 적립해준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레스케이프, 그랜드 조선 부산 등 총 5개 호텔 객실을 최대 70% 할인한다. 12개 식음업장은 최대 2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30일까지 샤인머스켓, 고구마, LA갈비 등 쓱데이 사전 축하 상품 특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1일 단 하루 전국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까사미아는 온라인몰 ‘굳닷컴’에 입점된 브랜드 100여개와 까사미아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어니언을 대상으로 5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내달 1일까지 해당되는 가구 및 소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를 굳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마일리지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서 26일부터 2억원 상당의 경비행기, 20평형대 2층집을 그대로 옮겨온 이동형 별장, 실내에서 펼쳐지는 에버랜드 가든 숲, 옥토넛 및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은 30일 저녁 6시부터 30시간 동안 ‘대한민국 쓱데이 기념 릴레이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구찌 특집전,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숙박권 외 2020년 인기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을 모아 최대 50% 할인된 특별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31일, 11월1일 양일간 주요 생필품 1+1, 50% 할인, 일자별 특가 등 연중 최대 규모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L&B, 신세계건설, 신세계센트럴시티, 이마트24 등 계열사별로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매장 방역작업은 물론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고객 줄서기 간격 유지, 식음 및 엔터테인먼트 매장 방문객의 QR코드 체크인과 발열체크 등을 준수한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이 몰리는 행사에 대비해 진행 방식도 바꾼다. 쓱데이 당일(31일) 사은행사로 상품권 대신 SSG페이를 통해 SSG머니로 일괄 지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 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