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채용상담회‘우리금융 잡 라운지’개최

이인애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8 16:12: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강남역 소재 카페에서 사전 신청한 150여명의 취준생과 소통하는 채용 상담회 진행
-27일에는 우리은행 본점에서 취준생 500여명 대상 ‘우리금융 인재 페스티벌’개최
-그룹공동 신입채용 진행 중, 내달 1일까지 원서접수 후 12월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7일 강남역 소재 카페에서 취준생과 소통하는 채용 상담회 ‘우리금융 잡 라운지’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 상담회는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사전신청을 받아 입사를 희망하는 150여명의 취준생들이 인사담당자 및 실무자들과 격의 없이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렛츠 우리 투게더”를 슬로건으로 우리금융그룹의 조직문화인 소통과 협업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채용 상담회는 금융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카페라는 편안한 공간에서 젊은 층의 소통방식으로 채용 상담을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게 우리금융그룹 측 설명이다. 무거운 분위기 때문에 쉽게 질문하기 어려운 일반 취업 박람회와 설명회 방식에서 벗어나 20대 취준생들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전해졌다.

아울러 이번 채용 상담회는 솔직함, 즐거움, 편안함을 동시에 줄 수 있도록 젊은이들의 거리인 강남역 소재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인사담당자 및 실무자들이 직접 알려주는 직무 상담부터 취준생들이 궁금해 하는 취업설명회까지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입사 1년차 신입 직원이 참석하여 나의 취업 성공기 등 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진솔한 대화 시간을 가져 취준생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게 우리금융그룹 측 입장이다.

이와 함께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23일 자정까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 인재채용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아 취준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27일 ‘우리금융 인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우리금융 인재 페스티벌’은 그룹사 소개와 IT직무 특강, 현장면접 등 잡페어 형식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원서접수를 통해 ‘2019년 하반기 그룹공동 신입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그룹 공동채용은 총 425명 규모로 우리은행을 비롯해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신용정보 등 5개 그룹사가 참여하며 오는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 상담회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통해 취준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의 감성과 소통방식을 고려한 새로운 방식의 채용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인애 기자
  • 이인애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과 방산 2진을 맡고 있는 이인애 기자입니다. 항상 바른 기사만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