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결경제=박숙자 기자]신규 아파트 분양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당 지역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제주도에서도 신규 아파트 조합원 모집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오는 27일 제주시 외도동에 조합원모집을 앞둔 외도 NEUM BY STX이 그 주인공이다.

최근 도시를 떠나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제주도로 이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발간한 ‘2017 행정자치통계연보’에 따르면 제주도의 인구 증가율은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최상위권이었다.

외도 NEUM BY STX는 17개 동 총 216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단지 내에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고, 친환경 소재의 놀이터, 입주민을 위한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등이 마련된다.

외도 NEUM BY STX은 실거주자들을 위한 최적의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노형이마트, 롯데마트, 의료시설, 은행, 편의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위치해있다.

또 외도초교, 도평초교, 서부중학교 개설예정 등 교육시설도 완벽하게 갖추면서 개발계획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제주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외도 NEUM BY STX 관계자는 “외도 NEUM BY STX’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인 데다, 해당 지역 일대에 개발 사업이 진행되는 등 개발 이슈가 있다”며 “좋은 주변 환경과 최신식 아파트 시설, 쾌적한 커뮤니티 시설 등도 외도 NEUM BY STX에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이며 제주도 아파트, 타운하우스, 전원주택, 단독주택 등 내집마련을 꿈꾸던 수요자들에게 최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시 외도동 아파트 외도 NEUM BY STX은 오는 4월 27일 조합원 모집 예정이며 주택홍보관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광로 124, BS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