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9일 “부정선거에 대한 문제의식도, 국민에 대한 수치심도 없는 문재인 정권, 이것이 위선 좌파정권의 민낯”이라고 비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 30년 지기 절친의 공직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정권 차원의 실체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전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장 캠프 제보, 청와대 자료 작성 및 하명, 경찰 수사로 한국당 후보가 낙선되고,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지난해 6·13 울산시장 선거는 누가 봐도 청와대와 민주당, 경찰이 합작한 부정선거라는 의심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이어 “하지만 부정선거의 몸통으로 지목되고 있는 청와대는 거짓 해명과 그를 덮기 위한 거짓을 반복하고 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검찰 압박과 협박 또한 서슴없이 하고 있는데, 이마저도 모자라 청와대 대변인은 습관적인 언론 탓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선거 농단의 행동대장이었던 황운하 (당시 울산지방경찰)청장은 (현 대전지방경찰청장직을)사퇴를 해서라도 총선에 나갈 것이라고 하며, 대전청장 1년 간 전임자의 4배 이상의 삼사장과 수상자 이름 명찰을 단 포돌이 인형까지 뿌려댔다고 한다”고 개탄했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과 선거 농단의 주범들이 오늘날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국민들이 어떻게 이룩했고, 부정선거가 어떤 치욕일지 조금의 문제의식이라도 있다면 도저히 할 수 없는 행동들”이라며 “촛불정권이라며 도덕성과 국민을 앞세운 문재인 정권이 국민에 대한 조금의 수치심이라도 있다면 빈말일지언정 국민 앞에 사과부터 하는 것이 도리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애초 국민에 대한 존중은커녕 민주적, 도덕적 감수성이 전무한 문재인 정권의 권력 향유와 그로 인한 국정 농단은 예정된 일일지도 모른다”면서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뻔뻔한 거짓말과 국민 기만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3대 국정농단(유재수 감찰 농단·황운하 선거 농단·우리들병원 금융 농단)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특검과 국정조사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국정농단, 헌정농단, 민주주의 농단을 막아 낼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