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SK이노베이션과 전기차용 배터리와 관련해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는 LG화학이 핵심 고객인 폭스바겐과도 이번 소송의 증가자료 제출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따르면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자사의 영업비밀을 침해했다고 제기한 소송과 관련해서 지난달 7일 폭스바겐 미국법인VWGoA)에 추가로 자료 제출을 명령해달라고 ITC에 신청했다가 같은 달 26일 기각당했다.

앞서 지난 8월 LG화학 측은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활용한 전기차 프로젝트 가운데 미국 시장을 겨냥한 사업(MEB NAR 프로젝트)에서 SK이노베이션과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과 관련한 자료를 VWGoA에 요구한 바 있다.

당시 ITC는 LG화학의 신청 이튿날 VWGoA에 LG화학이 요구한 대로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를 채택하게 된 기술평가와 정책 등과 관련한 24개 항목의 자료를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여기에 이어 LG화학이 또다시 지난달 추가로 자료제출 명령을 신청하자 VWGoA는 지난달 22일 ITC에 신청이 부당하면서 기각을 요구하는 답변서를 제출했다.

아울러 추가로 LG화학이 신청한 자료들은 애초 VWGoA에 요구한 것과 무관한 것들이라며 LG화학이 자료제출명령을 수정하고 확대하려는 시도는 부당하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관련 업계에서도 부품업체 간 법정다툼으로 완성차업체에도 영업비밀 제출을 요구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