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오수진 기자]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1일 미래통합당을 향해 “당원들에게 (코로나19)진단검사를 권고하는 문자라도 발송해주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코로나19 2차 대유행이 확산된 광화문집회에서 통합당의 전·현직 의원을 비롯한 통합당원들이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제1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수차례를 거쳐 집회참여자들에게 통합당 차원의 진단 검사 공고를 요청했지만 묵묵부답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아직도 많은 집회참여자가 검사를 받지 않고 거리를 활보하는데도 통합당은 강 건너 불구경 하듯 수수방관 중”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방역실패를 거론하며 정치적 득실을 따질 때가 아니다”라며 통합당원과 지지자들에게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도록 노력해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코로나19 진담 검사를 피하는 등 방역 방해 행위에 대해서도 누구도 예외 없이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확진자를 발생시킨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자들의 검사거부가 코로나19 재확산에 주요인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중대본 집계에 따르면 광복절 집회 참가자 중 30%에도 못믿치는 1만5천여명이 검사를 받았다고 한다”고 꼬집어 말했다.

이어 “무관용 원칙하에 예의 없는 방역 방해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한 사법조치를 취할 것을 정부에 요청한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