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겸수 강북구청장.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지난해 지방선거 관련 더불어민주당 박겸수 강북구청장 선거운동에 구청 직원들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음에도 강북구청이 이들을 징계하기는커녕 오히려 승진 조치한 것으로 전해진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4일 “경찰에 공무원까지 동원된 부정선거, 역대급 막장”이라고 비판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너무도 충격적이어서 말문이 막힌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울산에 국한된 줄 알았던 부정선거 의혹이 전국 단위로 퍼지고 있는 모양새”라며 “울산과 경남에 이어 이번에는 서울인데, 그것도 경찰과 청와대의 합작품인 줄만 알았던 부정선거에 구청 공무원까지 동원된 사실까지 밝혀졌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청와대가 지시해 경찰이라는 공권력, 중립 의무가 있는 공무원을 동원한 것은 명백한 불법이고 선거 공작”이라며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대한민국의 근간을 흔든 헌법유린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나아가 “김기현 전 울산시장 흠집 내기에 가담했던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사천·양산·창원시장 선거의 자유한국당 후보들을 기획 수사했던 이용표 경남지방경찰청장, 급기야 박겸수 강북구청장의 선거운동에 구청 직원까지 동원됐다는 보도도 나왔다”면서 “이들은 청와대 손을 잡은 대가로 승진하고 영전했는데, 이것이 우연인가. 단순 의혹제기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을 기만해도 정도가 있다. 부임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을 교체하고 그 자리에 같은 편을 앉혀 선거 승리를 모의하고 작당한 것. 이것은 단순 정황이 아니라 밝혀진 팩트”라며 “해당 당사자가 있고 목격자가 있고, 이를 겪은 국민이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그런데도 정부여당은 모르쇠”라며 “민주당은 수사 중인 검찰을 탓하고, 청와대 대변인은 ‘과도한 억측’을 운운했으며, 대통령은 엉뚱하게도 주말에 읽은 책을 홍보하고 나섰다”고 개탄했다.

김 대변인은 “공권력이 집권세력 앞에 무릎 꿇고 충성을 맹세한 일”이라며 “그 집권세력은 영원한 독점 권력을 위해 국민을 속이고 탄압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런 경찰을, 이런 공무원을, 이런 정부를 국민이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는가”라며 “나라꼴이 엉망”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