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가 18일(월) 푸르메재단에서 운영하는 푸르메 스마트팜(경기 남양주시 소재)을 방문해 발달장애 청년들과 농장 일손을 돕고 기초 금융지식을 전달했다.(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사진 가운데)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서금원, 신복위)가 18일 경기 남양주시 소재 장애 청년 일자리인 푸르메 스마트팜을 찾아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금융 교육과 농장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푸르메 스마트팜은 발달 장애인 고용을 통해 농산물을 생산·판매함으로써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날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과 서금원·신복위 임직원 24명은 제초작업 및 농산물 수확 등 일손을 도우며 발달장애 청년들과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금융생활을 소재로 한 동화 구연과 스티커 놀이 활동을 통해 소비·저축 및 월급관리 등 금융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했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지난해 중증장애인 시설, 무료급식소 등에서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데 이어 올해도 시무식을 대신한 천사무료급식소 배식봉사, 쪽방촌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더불어 서금원과 신복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에도 뜻을 같이 했다.

부장급 이상 임직원은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팀장급 이하 직원들은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에서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금융을 알려주고 정서적으로 교류하며 일손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금원과 신복위는 어려운 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이분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서민금융진흥원)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