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월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청와대 노영민 비서실장이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악수를 하고 있다..jpg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정부가 강제징용 배상 판결의 후속 조치로 일본에 ‘1+1(한일 기업 공동기금 조성)’안을 제시할 당시 피해자들과의 사전 합의가 있었다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주장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거짓말을 시인하지 않으면 또 거짓말을 낳게 된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노영민 실장의 거짓말”이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나 원내대표는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을 수 있다. 노영민 실장이 거짓말의 늪으로 빠져들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분명히 엊그제(6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나와서 ‘피해자와 (한일 기업 공동기금 조성안을)발표해도 될 수준의 합의가 있었다라고 판단했다’고 발언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그런데 강제징용 피해자 법률 대리인은 물론 이 피해자들은 그런 합의가 없었다는 그러한 내용의 답변들이 언론 취재를 통해 나오고 있다”며 “청와대는 어제(7일) ‘구체적 설명이 적절치 않다’면서 피하고 있는데, 왜 구체적 설명을 하지 못하나”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구체적으로 설명할 그런 사실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라며 “실제로는 모든 피해자들의 동의를 거치지 않아놓고 마치 합의를 거친 것처럼 거짓말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직격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인 정권 한일 위안부 합의를 일방적으로 파기하면서 피해자 동의가 없다는 논리를 내세운 이 정권”이라며 “결국 이 정권도 똑같은 비판이 두려워 있지도 않은 사실을 지어낸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고 의심했다.

이어 “도대체 누가, 누구를, 언제, 어떻게 접촉했는지 육하원칙에 따라 청와대는 명명백백하게 밝히라”며 “그렇지 않으면 이 정권은 본인들이 적폐청산 이유로 삼았던 것에 대해 똑같은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시인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그 경위데 대해 다시 한 번 청와대가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며 “이렇게 피해자 동의를 얻지 않고도 마치 동의를 받은 것처럼 꾸며내는 것, 피해자 가슴에 더 큰 멍을 남기는 가혹한 행위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