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최초 획득에 이어 네 번째 재인증 성공
소비자 중심적 비전과 핵심가치로 ‘우수성 인정’

▲농협생명이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기자]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이 고객 중심 생명보험사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농협생명이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이래 2020년까지 4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심사위원은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라는 소비자 중심 비전과 고객중심의 핵심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CEO의 리더십과 강한 실천 의지로 향후 소비자중심경영을 안정적으로 운영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NH농협생명은 홈페이지, 모바일앱, 콜센터, 대면채널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모바일 및 AI에 기반한 보험금 지급절차 간소화 등 디지털금융 도입으로 지속적인 고객편의성 향상도 도모하고 있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경영활동 전반을 소비자중심으로 개선해 온 결과 올해 네 번째 CCM 인증을 획득했다. 향후 상품, 서비스, 사회공헌, 소비자보호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joyfully7@speconomy 
(사진출처=NH농협생명)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