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12곳, 견본주택 개관 11곳, 당첨자 발표 13곳, 계약 7곳 진행 예정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5월 넷째 주 전국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많은 분양 물량이 예정돼 있다. 특히 경기를 비롯해 대구·부산 등 인기 높은 지역의 청약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경기에서는 ‘과천자이’,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등이 청약을 진행하며,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견본주택의 개관이 예정돼 있다. 


 분양열기가 뜨거운 대구에서는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의 청약을 앞두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가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할 전망이다. 또 세종시 4-2 생활권에서는 세종시 역대 최대의 동시분양 물량이 쏟아져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5월 넷째 주에는 전국 12곳에서 총 8,587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 도시형생활주택, 행복주택 제외)의 1순위 청약접수가 이뤄지며, 당첨자 발표는 13곳, 계약은 7곳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전국 11곳에서 개관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22일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당해 지역 1순위 청약을 받는다.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상 29층, 39개 동, 총 5,320가구 규모로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1~84㎡, 2,329가구다. 서울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분당-수서고속도로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 및 강동 접근도 수월하다.

 

향후 위례신사선 연장 개발 사업이 본격화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동원개발은 23일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3블록에 들어서는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지하 2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345가구 규모다.

 

단지는 서해선과 신안산선(예정)이 지나는 능곡역과 광역직행 버스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 신안산선(2024년 예정) 등 개발호재로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인근 능곡지구 인프라와 영화관, 아울렛 등이 입점하는 대형상업시설(예정)이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높다.

 

도보 거리에 장현4초등학교(예정)가 계획돼 있고 군자봉, 능골공원, 중앙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 여건이 쾌적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