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오는 2일로 예정된 문체위 국정감사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의 반대로 증인채택·일정협의에 무산됐다고 26일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이 문경란 스포츠혁신위원회 위원장 등에 대해 절대 동의할 수 없다며 비타협적 입장으로 일관해왔다”며 “민주당이 문 위원장 증인채택을 반대하는 이유는 조국 법무부 장관 자녀 인턴 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당시 서울대 법대 산하 공익인권법센터 센터장 한인섭 교수의 부인이기 때문”이라 주장했다.

한국당 측은 현재 문 위원장의 증인 채택 이유로 스포츠혁신위원회 활동 중 체육계 현장과 동떨어진 독선적인 ‘7차례 권고안’에 대해 체육계의 문제제기와 국민적 의혹을 들고 있다. 하지만 민주당이 (문체부)장관에게 묻고 답변을 들으면 된다며 증인 채택을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 의원은 “조국 장관과 관련된 증인은 마치 성역이나 되는 것처럼 앞장서 막으며 증인 없는 식물국감을 고집하고 있다”며 “무엇이 밝혀지는 게 두려워 그리 철벽방어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상황은 국감을 보이콧 해야 될 정도의 엄중한 상황”이라며 “여당의 막가파식 방탄국감, 맹탕국감 시도는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도 남을 일”이라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배신하고 기득권 지키기, 실책 감추기에만 연연하고 있는 민주당은 국민들이 두 눈에 불을 켜고 지켜보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라 덧붙였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