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간 프로젝트펀드 결성 국내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에 투자 진행
디지털 인슈어테크 1위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과감한 투자
윤규선 대표 “그룹 관계사들과 콜라보 비즈니스를 통한 향후 보맵의 해외진출 적극지원 예정”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인 하나캐피탈과 하나벤처스, 하나생명은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을 결성해 보험전문 플랫폼 회사인 보맵(주)에 85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맵은 서울보증보험 출신인 류준우 대표이사가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설립한 인슈어테크 회사로 알려진 바 있다.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상품을 앱에서 조회가 가능하고, 고객이 간편하게 보험금을 즉시 청구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마이크로 보험(여행자보험, 웨딩보험 등)을 간편하게 가입 할 수 있는 원스탑 보험관리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는 게 보맵 측 설명이다.

하나금융그룹 계열사들은 이번 플랫폼 기반 온라인 보험시장의 향후 성장가능성과 신기술금융 경쟁력 확보를 고려해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투자 계열사들은 이번 보험 핀테크 대표기업 보맵에 대한 투자는 하나금융그룹의 혁신금융에 대한 의지표현으로 보맵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한 보험 플랫폼을 개발하여 디지털보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투자가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금융사와 손님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룹 내 다른 관계사들과의 콜라보 비즈니스 및 향후 보맵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해 시너지 창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