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온라인 플랫폼 통해 다양한 소비 생태계 구축이 목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동산담보 전문 P2P금융기업 ‘시소플랫폼’이 필리핀 HMR그룹·기반유통과 무역 통상사업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소플랫폼 이정윤 대표와 필리핀 HMR그룹 워렌 카르만 부사장, 기반유통 변상국 대표는 지난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시소플랫폼 본사에서 협력식을 열었다.

이날을 기점으로 양사는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향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다양한 소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필리핀 HMR그룹은 필리핀시장에서 필수소비재부터 전자제품 등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유통하고 있으며, 해외무역과 유통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시소플랫폼의 동산담보 금융 플랫폼인 시소펀딩은 누적 투자금액 2000억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동산담보 전문 P2P금융 1위 기업으로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소플랫폼 이정윤 대표는 “시소펀딩은 동산담보기반의 금융이 기업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전략적 사업협력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며 “특히 외국기업에서 한국 핀테크에 높은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소펀딩은 2019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차산업 선도기업’으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P2P금융기업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생태계 구축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