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3호 이수진 전 부장판사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인재영입 발표식에서 울음을 참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영입한 이수진 전 부장판사가 자신을 ‘양승태 대법원 블랙리스트 피해자’라고 주장했으나, 사법 행정권남용 사건을 수사한 검찰이 확보한 자료에는 이 전 판사의 이름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지면서 거짓말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3일 “자신의 불이익은 모두 남 탓이라는 피해의식 혹은 피해자 코스프레라도 공천을 받고 싶은 기회주의자”라고 맹비난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전 판사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시선은 딱 두 가지”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황 부대변인은 “이 전 판사가 오늘 라디오에 출연해 ‘명단에는 없지만 나는 피해자’라며 ‘오히려 개혁을 저지하는 사람들이 억지’라는 궤변을 쏟아냈다”면서 “블랙리스트 판사라며 떠들썩하게 국민들에게 이야기해 놓고서는 정작 명단에는 이름조차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비상식적인 궤변으로 거짓말을 덮으려는 모양새”라고 질타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어 “이 전 판사는 마치 자신이 사법개혁, 검찰개혁의 상징이라도 되는 마냥 생각하는 모양”이라며 “이 전 판사의 주장대로라면 대한민국에서 자신의 뜻대로 인사가 나지 않으면 모두 불이익을 받은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심지어 이 전 판사는 세 차례에 걸친 법원 내부 진상조사와 검찰 수사에서도 (블랙리스트 피해자라는)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자신의 잘못에 대한 정당한 지적에도 ‘개혁저지세력’이라고 낙인찍어 버리는 모습, ‘비방이 심해 비례라도 가야되나’라며 국회의원직을 너무나 쉽게 생각하는 국민 무시의 모습. 역시나 이름만 판사였을 뿐 ‘법복 입은 정치인’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이미 민주당의 그 어떤 정치인 못지않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사법부의 권위를 추락시킨 것만으로 충분하다”며 “거짓말과 궤변으로 입법부의 권위까지 추락시키지 말라. 이쯤에서 자연인으로 돌아가시라”고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