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삼성전자 출신의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쿠첸을 이끌게 된 박재순 대표이사는 1983년 삼성전자에 입사 후 비엔나 지점장을 포함한 해외시장개척 및 수출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인사 직무로 전환, 해외 관련 인사 및 인사 지원업무를 담당하기도 했다. 2004년부터는 영업 마케팅 직무로 복귀해 캐나다 법인장, 미국 CE 부문장, 한국 총괄, 중국 총괄 및 생활가전 전략 마케팅 팀장을 역임했다.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는 영업을 비롯해 인사, 지역총괄 등의 다양한 업무를 통해 경영 전반에 대한 경력을 쌓아 왔다.

국내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시장의 전품목 영업 마케팅 및 현지경영을 두루 경험하면서 삼성전자 성장에 일조한 바 있다.

쿠첸은 전자사업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박재순 대표이사 영입으로 국내 대표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으로서 다시 한 번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가 해외시장 개척, 글로벌 조직 운영 등에 능력을 갖춘 만큼 이번 인사를 통해 국내 매출 중심의 경영 전략을 넘어서 해외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쿠첸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는 “쿠첸은 밥솥뿐만 아니라 생활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전기레인지, 유아가전, 로봇쿠커 등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지난 30여 년간 전자업계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쿠첸이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으로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확실히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희 전 쿠첸 대표는 지주회사인 부방에 부회장으로 취임해 신규 사업 개발 및 추진 업무를 집중적으로 담당하며 신성장동력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쿠첸]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