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SK C&C가 지능형 업무 로봇 개발을 위해 글로벌 기업과 협약을 맺었다.

SK C&C는 17일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분야 글로벌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RPA 기반의 디지털 전환(DT)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전 세계 90여개국 3500개 이상 기업에게 170만개 이상의 업무 로봇을 제공, 생산성 제고와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인공지능(AI)·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의 종합 디지털 플랫폼·시스템 구축 역량에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RPA 기술 역량을 결합해 ‘지능형 RPA 시스템 모델’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RPA는 국내 기업에서 혁신을 위한 핵심 기술로 자리잡은 가운데, 산업계 전반에 RPA 도입하하게 되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비용이 절감되는 등의 이점이 있다.

양사는 이러한 RPA 시스템을 대형 글로벌 플랜트 및 건설 분야 디지털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개발해 SK건설 조달 업무에 최초로 적용할 방침이다.

양사는 한국에서 만들어질 RPA 시스템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디지털 전환 시스템 구축 시장 선점에도 일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검증된 업무 자동화 성공 사례를 협력사에도 전파하고 지능형 RPA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면서 청년층 대상 업무 자동화 기술 교육 등의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상국 SK C&C 통신·서비스 디지털부문장은 “SK그룹 관계사들의 업무 자동화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개척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픽사베이]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