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전희경 미래통합당 대변인.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미래통합당은 18일 “민주주의를 파괴한 범죄혐의자들에게는 ‘국민의 심판’이 아닌 ‘법의 심판’만이 기다리고 있을 뿐”이라고 경고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법을 파괴하고,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사람들이 무슨 낯으로 국민들께 민주주의를 말하고, 국가를 운운할 수 있겠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 한병도 전 청와대 정무수석,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도 모자라 이번엔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열린민주당 비례후보로 신청했고 상위순번이 예상된다고 한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가짜 인턴 확인서를 써줬다는 의혹에도 당당히 버티던 최 전 비서관이 급작스레 사의를 표명할 때부터 예상은 했지만,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있을 것이란 일말의 기대도 무너졌다”고 탄식했다.

이어 “최 전 비서관은 사퇴의 변으로 ‘촛불시민의 명령’ 운운하며 대통령에게 부담을 드리지 않겠다고 했지만, 결국 공직자 사퇴 마감일 사표를 내며 자신의 권력욕을 포장한 것에 다름없었던 것”이라며 “최 전 비서관의 출마는 황 전 총장, 한 전 수석, 임 전 최고위원 등 이른바 ‘선거개입 3인방’과 함께 대한민국 정치사에 씻을 수 없는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울산시장 선거공작으로 대의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조국사태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무너뜨린 데에 일조한 자들”이라며 “권력의 시녀가 되어 경찰에 하명을 하고, 표적수사와 탄압수사를 지휘했으며, 자리를 매수하거나 강요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검찰 소환까지 불응했던 인사들이 이제와 언감생심 국민의 판단을 받겠다며 총선에 뛰어든 것은 결국, 그동안의 부정과 몰염치가 오직 자신들의 권력욕을 채우기 위함이었음을 고백한 것”이라며 “이들을 총선에 내보내려는 정당의 행태는 더욱 비판받아야 마땅하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행여 국회에 입성해 자신들의 죗값을 치르지 않겠다는 요량이라면 하루 빨리 헛된 꿈을 포기하길 바란다”며 “민주당과 열린민주당도 ‘비난은 잠시’라는 생각이라면 포기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