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스마트폰 등으로 신청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는 ‘스마트창구 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하나은행은 스마트폰 등으로 신청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는 ‘스마트창구 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손님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손님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을 절감하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을 제고학 위해 마련됐다. 적용대상 업무는 이용률이 높은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가 해당된다.

특히 QR코드 접속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이용방법이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됐다.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자신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고,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손님을 배려해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직관적이게 구성했고,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