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금보험공사는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사회적가치의 실현을 확산시키기 위해 7월1일(수) 사회적가치연구원과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 체결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이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예금보험공사 사회적가치연구원은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은 사회적가치 창출과 확산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체결된 것으로,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창출 성과가 우수하고, 지원 필요성이 높은 기업을 공동 선정해 지원한다.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고 이를 보상하는 프로젝트로 2015년 사회적가치연구원이 도입했다.

두 기관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해 판로 지원, 보유시설 제공, 임직원 봉사활동 등의 다각적 지원을 실시하고, 기업과의 상생·협력사업도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사회적가치 실현을 한층 더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예금보험공사)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