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워다이렉트 모바일 이용화면
[스페셜경제 = 김진우] 좋은 일, 축하하는 일, 위로하는 일에는 빠지지 않는 꽃은 여러 기념일 뿐만 아니라 개업식, 승진축하, 결혼식, 장례식 등 마음을 대신 전하는 수단으로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꽃배달, 화환서비스 업체들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플로드의 플라워다이렉트 ‘화훼 유통 직거래 시스템’은 꽃집과 도매상인만 이용하는 기존 B2B 플랫폼을 일반소비자에게 오픈했다.

판매자-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질 좋은 상품을 최저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중간 유통 업자를 거치지 않고 질 좋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다.

‘플라워 다이렉트’는 온라인 키위드 광고를 통한 중개 위주의 기존 꽃배달 업체와는 다르게 근거리 최저가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여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직거래 유통 시스템으로 오픈과 동시에 주목을 받고 있다.

플라워 다이렉트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하던 직거래 중개를 기존에 없던 온라인 위치기반 다이렉트 시스템으로 만들어 원하는 상품을 비교 검색하여 최저가를 찾아주는 서비스로서 20여년간 화훼 유통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현재 화훼 유통이 직면하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 등을 개선하여 도매간의 거래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고 이번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이트를 오픈함에 따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중간유통의 거품을 없애고 양질의 화훼시장을 소비자에게 선보일려고 한다. 이번 한시적인 오픈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향후 진화된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했다” 고 전했다.

플라워 다이렉트에서는 오픈기념으로 가입 후 첫 구매 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5천원권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 문의 및 이용은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