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창석 신용보증기금 이사(가운데)가 송제호 전북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장(오른쪽), 도명식 한밭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장(왼쪽)과 함께 11일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기술컨설팅 산학협력 업무협약’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신용보증기금은 11일 전북대학교에서 전북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 및 한밭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와 ‘기술컨설팅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권역별 공학컨설팅센터와 협력하여 지역기반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제고해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보는 2015년 서울대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2019년 금오공대, 창원대와 협약을 체결해 기술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호남 및 대전·충청지역 소재 중소기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신보가 보증하거나 투자한 기업 중 기술 애로사항 및 기술개발 수요가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기술컨설팅 비용의 80%(1천만원 한도)를 지원하고 컨설팅 이후 사업화 자금소요시 보증 및 투자 상품 등을 연계 지원한다. 협약대학 공학컨설팅센터는 해당 분야의 교수와 중소기업을 1:1로 매칭해 기술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전문적인 기술 코칭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소재 중소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지역 밀착형 금융·비금융 지원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혁신성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