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 초대장 이미지. 'Galaxy'라는 단어의 'a'가 스마트폰 형상을 닮은 남색, 민트색의 바 모양으로 대체됐다. (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가 오는 23일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갤럭시S20 팬 에디션(Fan Edition, 이하 갤럭시S20FE)’ 공개가 예상된다.

이날 오전 삼성전자는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3가지 이미지의 초대장을 발송하며 “삼성전자가 혁신적이고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피드백을 주고 있는 전 세계 갤럭시 팬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행사에서 팬들을 위해 기획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IT‧모바일 업계는 이날 삼성전자가 갤럭시S20FE를 공개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갤럭시S20FE는 삼성전자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S20’의 보급형 모델이다. 이 제품은 고사양 스마트폰에 걸맞는 스펙은 갖췄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한층 다양한 수요를 공략할 전망이다.

 

▲ 갤럭시S20FE 예상 이미지 (사진=샘모바일)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3가지 초대장은 ‘Galaxy’라는 글자의 ‘a’ 자리에 각각 남색, 민트색, 연보라색, 빨간색, 흰색, 주황색의 직사각형 모양이 배치된 이미지다. 앞서 IT업계 유명 팁스터인 에반블라스는 “S20FE가 네이비·레드·오렌지·화이트·민트·바이올렛의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 공개한 바 있다. 따라서 초대장 이미지는 갤럭시S20FE의 색상 정보를 예고한 것으로 보인다.

 

▲ 미국의 통신사인 '버라이즌'이 갤럭시S20FE 랜더링 이미지와 색상명이 포함된 정보를 잠시 공개했다 이내 비공개 처리했다. 사진은 한 트위터리안이 해당 링크를 올린 트윗. 현재 링크를 클릭하면 '페이지 없음'이란 멘트가 나온다. (사진=Ronald Quandt 트위터 캡쳐)

 

또한 12일(현지시간) 미국 최대의 통신사인 ‘버라이즌’은 잠시 자사의 홈페이지에 갤럭시S20FE 3D 랜더링 이미지와 색상명을 공개했다가 잠시 후 비공개 처리했다. 이 때 공개됐던 색상은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레드 등의 4가지였다.

여태까지 공개된 갤럭시S20FE 관련 정보를 종합하면 ▲퀄컴 스냅드래곤865 칩셋 ▲120헤르츠(Hz) 주사율의 아몰레드 화면 ▲지름 3.3mm의 펀치홀과 전면 카메라 ▲후면 트리플카메라(1200만·1200만·800만화소) ▲4500mAh 배터리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 등을 탑재할 전망이다. 또한 LTE(4세대 이동통신)과 5세대 이동통신을 동시 지원할 전망이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6.4~6.5인치 평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갤럭시S20과 갤럭시S20플러스의 중간 정도 되는 크기다.

가격은 약 779달러(한화로 약 92만원)으로 갤럭시S20 보다 약 200달러(20만원) 가량 저렴하다. 출시는 9월 말~ 10월로 예정돼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23일 한국시간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 등을 통해 행사를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