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성공하는 대통령 되도록 신념 바쳐 일하는 데 왜…”

▲윤석열 검찰총장.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최근 청와대의 ‘감찰 무마’와 ‘선거개입’ 의혹 등 권력의 핵심부를 향한 검찰 수사가 이어지자 집권세력 내에서 비판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윤석열 검찰총장이 ‘정권 비위를 원칙대로 수사해 깨끗하고 성공하는 정부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6일자 <경향신문> 단독보도에 따르면, 윤 총장은 최근 주위에 이같이 생각하며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충심에는 변화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내가 악역을 맡은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 신뢰로 검찰총장이 된 만큼 “대통령에 대한 충심은 그대로고 성공하는 대통령이 되도록 신념을 다 바쳐 일하고 있는데 상황이 이렇다”며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검찰 수사를 비판하는 데 대한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는 5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수사’와 관련, 대검찰청 강남일 차장과 경찰청 임호선 차장을 불러 공정수사를 촉구하는 간담회를 다음날(6일) 개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대검찰청은 이날 오후 “현재 수사 중인 사건의 사실관계 파악 등을 위해 사건관계자들까지 참석시켜 개최하는 간담회에 수사관계자가 참석하는 것은 수사의 중립성, 공정성 등을 고려할 때 적절하지 않다”며 불참 결정을 통보했고, 이에 경찰측도 두 시간 뒤 “불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위는 6일 검경 측 참석자 없이 간담회를 진행하게 된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