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3일 여야 4당이 선거제·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합의한 데 대해 강력히 반발하며 본격적인 ‘아스팔트 투쟁’을 선포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거리로 나서야 한다면 거리로 나갈 것이고, 청와대 앞에 천막을 치고 농성해야 한다면 그렇게 하겠다”며 이같이 선언했다.

황 대표는 “전국을 돌면서 문재인 정권의 독재 실상을 알리고, 우리가 왜 싸워야 하는지 목이 터지도록 외치겠다”며 “우리의 싸움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경제와 국민의 민생을 지키는 험난한 투쟁이 될 것”이라고 내비쳤다.

이어 “공수처법까지 패스트트랙으로 통과되면 반국가적 독재를 막는 일은 불가능해진다”며 “정권에 반대하는 야당 국회의원들과 바른 생각을 갖고 한국을 지키려 하는 공무원들에게 없는 죄까지 만들어 죄다 잡아넣으려 하지 않겠나”라고 우려했다.

황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지목해 “우리 당과 일대일 승부로는 도저히 승산이 없으니 2중대, 3중대, 4중대를 들러리 세워 친문(친문재인) 총선연대를 하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경제, 민생, 안보를 다 망쳐놓고 이제 국민의 분노가 차오르고 저항이 거세지니 이 국면을 전환해보겠다는 치졸한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바른미래당을 겨냥해선 “소위 바른 보수를 지향하겠다는 정당마저도 당리당략에 매달려서 집권여당 꼼수에 동조하고 민생을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 역시 패스트트랙과 관련해 “최종배후는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공수처 법안이 패스트트랙에 태워지는 순간 민주주의 생명 시한부 270일이 시작된다.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 시작됐다”고 개탄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이 정권을 담당하는 핵심에 있는 상당수는 80년대 대학 다닐 때 ‘위수동(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외치던 사람들”이라며 “저들의 패스트트랙 목표는 좌파의 정변이고, 좌파의 반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장은 “이번 전쟁은 대한민국의 헌법을 부정하는 자들과 대한민국 헌법에 충성하는 세력과의 싸움”이라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이 싸움에서 이겨야 된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