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의 UI 개편 인정받아"

▲KDB생명이 ‘2020 웹&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에서 생명보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이정화 기자]KDB생명이 ‘2020 웹&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에서 생명보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웹&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유무선 기반의 모바일앱과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2업체 총 447개의 웹사이트가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지난 10월23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와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KDB생명은 올해 초 홈페이지/인터넷 모바일창구를 리뉴얼해 직관적인 디자인과 가시성 높은 메뉴 배치로 사용자 중심의 UI를 구성했다. 이에 ‘직관성과 사용편의성’, ‘정보구조의 적절성’을 인정받아 생명보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UX제공에 중점을 두고 개편한 홈페이지의 의도를 인정받고,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뿌듯하다”며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강화를 위해 내년에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중심’ 서비스 향상에 집중하는 등, 지속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KDB생명)

 

스페셜경제 / 이정화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