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교내 군경상담학과와 사단법인 한국창의인성교육원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한국창의인성교육원 이재혁 이사장, 강현권 원장, 군경상담학과에서는 김효순 학과장, 김원호 교수, 김기철 학과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산학 교류 등을 통해 인성교육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 상호 기여함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한국창의인성교육원은 창의인성을 통해 21세기 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 연구기관으로서 인터넷 기반의 정보활용 실무기반 평가 테스트인 e-test 외에도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의 가치를 바탕으로 개발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어 국방부의 인성교육을 상당 부분 전담하고 있다.

양 기관은 ▲원격교육 산업분야 연구와 관련된 자료와 정보의 교환 ▲원격교육 산업분야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 및 인·물적 교류 ▲원격교육 분야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제공 및 관련 세미나 개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이번 한국창의인성교육원과의 협약을 통해 군가족지원센터를 통한 활발한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진행을 도모하고 교육원과 연계된 부대의 군간부들에게 자연스러운 학과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김효순 교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강사 인력풀을 확충할 예정이며, MOU 체결을 통해 미래 우수인재 발굴, 학술연구 등 교육용 콘텐츠 상호 교류, 워크샵, 세미나 시 상호 인적 교류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시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는 군과 경찰조직 및 교정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 및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Live)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시행 중이다.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