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치살에 메이플시럽·버터·마늘의 황금비율로 조합
네고왕을 통해 신메뉴 출시 및 황광희 모델 발탁 영상 공개
‘딹 멤버십’ 혜택 강화 위해 일주일간 자체앱 선출시

▲ BBQ,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와 함께 황광희 모델 발탁(제공=BBQ)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BBQ가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황광희를 자사 모델로 발탁했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선보인 신제품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닭고기 부위 중 특히 엉치살만을 선별해 BBQ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듬뿍 바른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공개됐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BBQ편’에서 황광희도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맛을 인정하며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차례 끌어모은 바 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조회수 704만을 넘어섰다.

이에 BBQ는 지난 2일 네고왕 후속 영상을 통해 황광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출시를 공개했다.

해당 네고왕 영상은 3일만에 조회수 250만을 돌파했다. 윤홍근 회장과 황광희가 다시 만나, ‘네고왕-BBQ 1편’ 조회수 500만 돌파를 축하하며 모델 계약을 맺고, 신메뉴 가격에 대해 다시 한번 협상을 시도하는 장면 등이 담겼다. 이를 통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1만9900원에 출시가 확정됐다.

한편 BBQ는 ‘딹 멤버십’ 회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자체앱을 통해서 신메뉴 선출시를 진행한다. 오는 8일까지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BBQ의 자체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신메뉴에 한해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적용 대상은 메이플버터갈릭 단품 메뉴와 메이플버터갈릭 2조각, 황금올리브 반마리, 치즈볼 4개(랜덤)로 구성된 세트 메뉴 총 2종이다.

BBQ 관계자는 “네고왕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가수 황광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함과 동시에 BBQ 브랜드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