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미래통합당 4·15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는 23일 “문재인 정부는 이미 중국에서의 입국을 차단하라는 전문가들의 주장을 묵살해 우한코로나 초기대응에 실패한 바 있다”고 비판했다.


최대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또다시 전문가들의 대안을 묵살해 민주주의 핵심인 선거에서 민심이 왜곡되는 일을 막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대변인은 “전 세계적인 우한코로나 확산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정세균 총리가 앞으로 2주 동안 정부 방역지침을 어기면 용서 없이 법적조치 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며 “문제는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선거가 코앞이란 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지난 20대 총선의 투표율 58%를 감안하더라도 이번 4.15 총선에는 전국에서 2400만명의 유권자가 투표에 임할 것이고 투표장마다 마스크 구입 대란 때처럼 많은 사람들이 몰릴 가능성이 높아 감염 위험도 크다”며 “실제로 한국갤럽이 3월 중순 실시한 여론조사에선 71%의 국민들이 투표하러 갔다가 감염될까봐 걱정하고 있었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정부에서 우한코로나 감염 우려 없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했다는 소식은 들리지 않는다”며 “면역력이 약해 외출을 삼가고 있는 고령층이 투표장을 찾지 않거나 그동안 낮은 투표율을 보여 왔던 2030 젊은 세대들의 투표율이 더 떨어질 수 있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선관위와 정부는 국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야외 투표장 설치 등 대책 마련과 대국민 홍보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