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양시와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위한 상생 협력방안 약속

오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4 13:05: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4일 고양시청에서 개최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지역개발 상생 협력방안체결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사진 오른쪽),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가운데)이 협력방안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LH는 4일 고양시와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지역개발 상생 협력방안’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방안은 광역교통개선대책 관련 기관 간 이견사항에 대해 합의했으며 고양시 개발 및 미래발전을 목표로 상생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력방안 체결에 따라 LH와 고양시는 지난 3월 지구지정된 고양창릉 신도시 등의 합리적 개발에 협력하고, 신도시와 원도심간 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LH가 고양시에서 시행하는 사업과 관련해 교통시설 확충‧정비 및 광역교통개선대책 마련 협력과 원활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삼송역 환승주차장을 즉시 개방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력방안 이행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상시운영하는 등 기관 간 소통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력방안 체결 행사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참석해 “고양시 발전 및 성공적인 창릉신도시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양시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상생협력 체결을 계기로 고양시와 열린 소통‧상생의 길을 함께 다지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H는 고양시 상생의 동반자로서 3기 신도시 및 원도심 재생 등 고양시 내 사업 추진에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LH>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수진 기자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