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일본의 경제보복 및 북·중·러의 안보위협이 가시화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9일 “안보 ‘스톡홀름 증후군(인질범에게 동화돼 동조하는 비이성적 현상)’에 빠진 문재인 정권은 한미동맹과 한미일 삼각공조 붕괴 위기마저 모르고 있다”고 질타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이상 야당 탓 좀 그만하라고 말하고 싶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러시아 군용기가 영공을 침범했을 때 일본은 독도 야욕으로 오히려 도발했고, 우리가 추적조차 실패한 북한 신형 단거리 탄도미사일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작은 것들이라 말한다”며 “대한민국 안보의 기본 틀이자 안전판인 한미일 삼각공조의 현주소가 바로 이렇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문 정권은 흑백논리에 갇혀 있다. 강한 결기를 주문하면 전쟁하자는 것이냐고 이야기 하는데, 묻고 싶다”며 “전쟁으로 국민을 겁박하는 것인가. 그래서 여당은 가짜평화에 집작하고 있나”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긴급 안보 국회를 열자고 하면 정쟁이라고 하고, 외교적 해법을 강조하면 친일이라고 한다”며 “문재인 정권과 여당은 문제 해결 능력은 최악이면서 야당을 악으로 선동하고 야당 정치인의 입에 재갈을 물리는 것은 역대 최고”라고 직격했다.

북한 김정은을 겨냥해서는 “김정은과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겐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대한민국을 호구로 알고 있다는 점”이라며 “김정은 이름을 ‘김날두’로 바꿔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거의 구걸하다시피 대화에 매달리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오지랖 떨지 말라’, ‘자멸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등 온갖 경멸을 해오는 북한”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늘 평화를 말하지만 아쉽게도 이는 가짜 평화로 남에게 구걸하는 평화, 남들이 만들어주길 바라는 평화는 사상누각처럼 무너질 수 있는 일시적 평화”라고 지적했다.

이어 “미사일 도발 앞에서 침묵해 얻는 평화를 결코 진정한 평화도 항구적 평화도 아니다”라며 “귤 갖다 주고 욕이나 먹는 가짜 평화에 매달리지 말고 진짜 평화, 우리가 지키는 평화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한미연합훈련과 관련해서는 “한미연합훈련이 사실상 존폐의 기로에 서있다”며 “문재인 정권이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 겁박에 휘둘려 한미연합훈련의 폐지 또는 유명무실화를 택하지 않을까 우려되는 시점”이라며 우려감을 내비쳤다.

또 “이미 GSOMIA(지소미아·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를 이 정권과 여당 국회의원들 사이에서 언급하고 있는데, 또 다시 자충수를 두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문 대통령은 이와 관련 입장을 밝혀 달라”고 했다.

일본의 경제보복과 관련해선 “일본 통상보복이 시작된 지 한 달여 지났지만 여전히 별다른 개선은 없는데, 당장의 기싸움이나 근시안적 이익이 아닌 동북아 전제의 경제안보질서를 봐야 한다”며 “이제 8월 2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결정이 눈앞에 다가왔는데, 대통령과 정부가 용기를 내 외교적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와 관련해서는 “추경 핑계가 도를 넘고 있다. 제대로 심사해서 통과시키자고 해도 추경을 핑계로 협의를 거부하고 있는데, 우리가 언제 추경을 안 해준다고 했나”라며 “야당은 국회가 갖고 있는 심사권을 제대로 행사하겠다는데, 무조건 추경을 먼저 해달라는 것은 추경으로 야당 때리기에 급급한 것 아닌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대승적으로 추경을 처리해주겠고 했다. 다만, 이것이 빚내기 추경이고 맹탕 추경인 만큼 경기부양 가짜 일자리 추경은 안 된다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주 안으로 추경과 시급한 안보상황에 대한 안보국회를 열어야 한다”며 “오늘 안으로 안보국회 핵심인 운영위원회, 국방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정보위원회 의사일정과 대러·대일·대중 결의안, 통상보복 철회 결의안 등 일정을 협의해 정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국회기자단(가칭) 김진혁 기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