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심천 지하철에 설치된 LG디스플레이 55인치 투명 OLED를 승객들이 살펴보고 있다. (사진=중국 국영철도그룹(CRRC))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LG디스플레이는 OLED TV에 이어 투명 OLED도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21일 “중국 베이징과 심천 지하철 객실 차량 내 윈도우용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세계최초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투명 OLED는 OLED의 자발광 특성에 따라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투과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자율주행차, 항공기, 지하철 등 모빌리티 고객사는 물론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베이징(6호선)과 심천(10호선) 지하철 객차에 탑재된 55인치 투명 OLED는 승객들에게 열차 운행정보, 위치정보, 지하철 환승정보, 실시간 항공편 정보 등 교통정보를 비롯해 일기예보, 뉴스 등 생활정보 서비스까지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철도업체와 열차용 글래스업체들과 협력해 주요지역 지하철에 투명 OLED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프레시언트&스트래티직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투명 디스플레이 시장은 2024년 49억 3300만 달러(약 6조원) 규모로 연 평균 46% 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시장조사기관 IHS는 투명디스플레이 시장은 2025년엔 870억 달러(89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투명 디스플레이의 쓰임은 더욱 다양해 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컴퍼니가 되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